PR Center

홍보센터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게시물 상세
[인터넷보도] 지엠피, 지난해 영업익 136억원·매출56%↑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19.02.19   조회수 : 1742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흑자전환 성공. 연결매출 1095억 달성. 올해는 '주주원년의 해']

지엠피는 2018년도 실적이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연결기준으로 매출액이 1095억원, 영업이익이 136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108억원이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56.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도 적자에서 큰 폭의 흑자로 전환됐으며 지엠피 개별실적도 2017년도 83억원의 영업손실에서 2018년도 56억원의 영업이익을 시현해 완전히 새로운 회사로 탈바꿈했다.

이는 자회사인 브이티코스메틱의 지속적인 실적호조와 더불어 기존의 지엠피 라미네이팅 사업 역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해외시장에서의 꾸준한 경쟁력 강화 전략과 시장 확대전략등이 결실을 맺은 결과다. 

브이티코스메틱의 화장품 사업은 2018년 뛰어난 실적을 견인한 중국사업의 속도가 올해 더욱 더 빨라질 전망이다. 특히 주력 품목이었던 시카라인의 위생허가가 1분기 내 완료될 예정으로 타오바오, 티몰 국내관 입점 및 그 외 여러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영업망이 확대 될 전망이다. 

또한 투트랙 전략으로 아시아 시장을 공략해 나갈 방침으로 일본 화장품사와 사업 제휴를 통해 일본시장과 중국시장을 동시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이와는 별도로 프랑스 화장품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향수 등 신제품 출시가 확정됐다. 

그리고 2018년 한류스타와의 콜라보 제품을 통해서 보여줬던 탄탄한 기획, 마케팅을 바탕으로 2019년은 K-POP 코스메틱 시장 선점을 위해 여러 아티스트들과 다양한 콜라보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엠피 라미네이팅 사업은 다국적 글로벌 기업인 ACCO-GBCHP-인디고, 코니카 미놀타 등과의 전략적 제휴로 인쇄시장과 포토북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유럽의 유명 글로벌 인쇄가공업체와 대량제품 생산을 위한 토탈 라미네이팅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자회사 지엠피바이오에서 진행하고 있는 바이오 사업에 대한 기대감도 조심스럽게 높아지고 있다. 훈련된 조절 T세포를 이용한 알츠하이머 치매치료제 개발을 위해 2019년 말에서 2020년 초까지 호주에서 임상 1/2a를 완료하고 기술이전(라이선스 아웃)도 진행할 계획이다. 

내년 초에는 바이오사업 부문에서도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엠피바이오는 2018년 국내에서 이미 전임상을 성공리에 마무리 하였고 호주현지법인도 설립했으며 현재 멜버른에 위치한 2개의 종합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지엠피 관계자는 "2019년도를 주주이익 극대화 원년의 해로 정하고 라미네이팅 및 인쇄산업 시장을 선도해 가는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며 "화장품 사업의 꾸준한 성장과 함께 바이오 사업의 조기 수익창출에도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이전글 4월부터 장보러 갈 때는 장바구니 꼭 챙기세요
다음글 지엠피, HP이어 코니카까지…라미네이팅 대박나나

top